회사뉴스

> 홍보자료 > 회사뉴스

오텍캐리어, 한전에너지솔루션과 에너지 효율화사업 공동추진

[2018-06-07]

- 오텍캐리어, 5일 한전에너지솔루션과 MOU 체결
- 국가 에너지 전환 촉진과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에 기여
- 사회복지시설 대상 고효율 냉난방기기 등 보급 및 확대


오텍캐리어(회장 강성희)는 한전 에너지솔루션(KEPCO ES. 대표이사 최인규)과 손잡고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에너지 고효율기기인 냉난방설비를 보급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오텍캐리어와 한전에너지솔루션은 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오텍캐리어에서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효율기기 보급사업 공동추진’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오텍캐리어 측은 “에너지 취약계층인 사회복지시설에 에너지 고효율기기를 보급해 국가적으로 에너지 전환을 촉진하고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달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사업의 의의를 설명했다.

그동안 지역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온 오텍캐리어는 사계절용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를 비롯해 인공지능형 에어컨, 히트펌프 등 고효율 냉난방공조 전문기업이다. 이번 사업 참여로 오텍캐리어 에너지 효율화 기술의 우수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는 평가다.

또, 오텍캐리어의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 공랭식 히트펌프 칠러(USX), 시스템에어컨(VRF),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신뢰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실제로, 오텍캐리어의 공랭식 히트펌프 칠러(USX)는 지난 2014년 제18회 에너지위너상 녹색기기부문에 선정됐다.

한전에너지솔루션은 한전과 발전 6개사가 설립한 에너지 효율화사업 전문기관으로, 에너지 효율 향상을 통한 국가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효율화 시장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에너지효율화사업 전문기관으로 든든한 자금력과 사업관리 역량을 갖추고 정부의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전환 정책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번 사업은 초기투자비가 부담스러운 복지시설에 선 투자 후 절감되는 에너지 비용으로 사용자에게 투자비를 분할 상환하도록 할 예정이다.

강성희 오텍캐리어 회장은 “공신력과 기술력이 있는 한전에너지솔루션과 사회복지시설에 고효율의 냉난방기기를 보급하는 사업에 참여하며, 캐리에어어컨의 에너지세이빙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며 “고효율 냉난방기기 보급이 확산돼 국가적으로도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사진1] 오텍캐리어와 한전에너지솔루션이 업무협약서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왼쪽 다섯 번째 현병택 오텍캐리어 대표, 오른쪽 네 번째 최인규 한전에너지솔루션 대표)


[사진2] 고효율기기 보급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현병택 오택캐리어 대표와 최인규 한전에너지솔루션 대표


[사진3] 고효율기기 보급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현병택 오택캐리어 대표와 최인규 한전에너지솔루션 대표


[사진4] 고효율기기 보급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현병택 오택캐리어 대표와 최인규 한전에너지솔루션 대표


[오텍캐리어 소개]
오텍캐리어는 글로벌 캐리어와 오텍의 합작법인의 자본 및 기술 합작을 통해 친환경, 고효율 제품을 제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에어컨 분야 선도기업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가정용부터 상업용, 산업용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며 국내 에어컨 업계 3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BIS(Building Intelligent Solution) 전문기업으로서 맞춤형 에너지 절감을 실현하는 빌딩에너지 솔루션 기술을 국내에 도입하고 있다.

이전글   오텍그룹, FT紙 ‘아-태지역 고성장 1000대 기업’에 선정
다음글   캐리어에어컨, 고성능·고효율 ‘캐리어 클라윈드 의류건조기’ 출시